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거운 파일 전송 Piczza!

by garion19 2008. 10. 20.

즐거운 파일 전송 Piczza!
http://www.piczza.com/

파일을 친구와 공유하려면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재각기 장단점이 존재하는 가운데 엠비안이라는 개발 인프라가 충실한 신생회사에 재미있는 툴을 서비스 하고 있다.

설치는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설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설치가 이루어 지며 회원 가입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만날 수 있다.

도대체가 헷갈릴수가 없는 심플한 인터패이스  원츄!!

1.png 2.png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랑하듯이 빠른 속도를 낸다고 하며(엠트론의 SSD사용중이라네요 '과연 몇기가를 쓰는걸까..여튼 부럽..') 실재 테스트시에도 상당히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제공하였다. 속도 만족

대용량 지원이나 이메일로 전송등은 특별한 기능이 아니지만 특히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요소로는 정말 귀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과 핸드폰 번호(?)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사실!!

.

.

.

.

 핸드폰으로 어떻게 전송한다는 거지?!?! ... 궁금한건 꼭 해봐야 직성이 풀리므로.. 주소록이라는 칸에 과감히 내 핸드폰번호를 찍어서 전송해보니 일반 메일 전송과 똑같이 파일이 전송되며 곧 핸드폰으로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왔다,.

 

"픽짜) 파일이도착했습니다. piczza.com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인증코드[EWSC-8008]"

 

그렇다!! 서버경유 하는 방식의 파일 전송이기 때문에 실제파일은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픽짜 홈페이지(http://www.piczza.com) 우상단에 인증코드칸에 위 인증코드를 적기만 하면 된다!! (설마 이 대목에서 나만 신선한 거야  ㅡㅡ' ?)

홈페이지 다운로드... 당연히 회원가입절차가 있겠군 하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다운로드 하는 사용자의 회원가입 필요 없이 사용가능한 편리함 까지

 

[우상단 인증코드 넣는 곳]

3.png

 

2008-10-20_165810(1).png 

 

재미있는 파일 전송 프로그램이고 약간의 버그와 불편함은 있지만 OS 제약없이 사용가능하고 초기 목적에 충실한 기능 구현등 아주 맘에드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

 

제안 :

이왕에 OS 제한 없이 사용가능하고 이메일로 파일 전송하는게 주 역활이라면 파일 업로드 후에 인증코드를 바로 내주어서 일반 이메일 작성시 이메일에 붙여 넣기 한 후에 메일 받은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게 한다면 딸랑 텍스트만 지원하는 메일보내기에서 탈피하여 많은 메일 사용자에게 심지어는 아웃룩 사용자까지도 애용할수 있는 웹하드(?) 역활을 할꺼 같다는 생각이 든다. ^^

(부족한 수익모델의 파이를 넓혀 주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해서 조심스래 제안)

 

두번째로는 플래시 기반으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비스타나 구글 사이드 바 용으로의 확장을 고려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의 쉬운 접근이 이루어 지지 않을까?

 

더 많은 아이디어는 기회가 닿는다면 ㅋ

 

장점 :

  1. 무료 사용가능

  2. 대용량 전송가능 (1회 4G 까지 전송가능)

  3. 빠른속도, 플래시로 개발되어 OS제한 없음

  4. 이메일과 전화번호로도 전송가능

  5. 폴더 단위전송

  6. 마우스 오른쪽 버튼 지원

  7. 암호설정후 전송가능

  8. 유료 다운로드시 저렴한 가격

단점 :

  1. 24시간 제한(24시간 이후에는 유료 다운로드 가능)
  2. 한번 전송후에 다시 보내고 싶으면 어쩌라는 거죠?
  3. 전송완료 페이지의 "About"와 "Help" 버튼 링크 안되는건 버그?
  4. 어느쪽 문제인지 확실치 않지만 전송된 메일을 확인하니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다국어 UTF-8 보기로 설정하면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언어코드의 설정이 필요할듯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